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부처님을 보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법문(우 레와따 반떼)

우 레와따 사야도 2011년 한국 집중수행 법문 ·날짜: 7월9일 ·법사: 우 레와따 사야도 ·통역: 담마다야다 스님 오늘은 한국 파욱지구 수련회에서 법문을 하는 날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첫 법문 하는 날에 흥미로운 법문을 하고자 합니다. 그 법문의 이름의 무엇인지 아십니까? 여러분 부처님을 뵙고 싶습니까? 법문의 이름은 부처님을 보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는 법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아마 부처님께서는 이미 돌아가셨고…

LEARN MORE

제자들과 가르침에 대한 붓다의 바람(파욱 사야도)

붓다께서 삶에 대한 의지를 포기하시다 붓다께서 마지막 우안거(vassa, 왓사)를 웰루와 마을에서 보내셨습니 다. 그때 붓다께 심한 고통이 생겼습니다. 아살하(Āsāḷhā, 육~칠월) 보름 날에 전생의 업으로 등에 날카롭고 극심한 통증이 엄습했습니다. 사꺄무니 붓다(Sakyamuni Buddha, 석가모니 부처님)가 되신 보디삿따 (Bodhisatta, 미래붓다)는 전생의 한 삶에서 레슬링 선수였습니다. 한때 그는 상대를 던지고 그의 등을 부러뜨렸습니다. 불선업(akusala·kamma, 아꾸살라 깜마)이 무르익자 과보가…

LEARN MORE

수다원이 되는 과정(우 레와따 반떼)

여러분, 수다원이 되고 싶으세요? 가능합니다. 가능해요. 붓다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빅쿠들이여 삼매를 개발하라. 삼매를 증득한 자는 사성제를 있는 그대로 알고 본다." 첫번째 도와 과를 증득할 수 있으려면 우리는 반드시 첫번째 성스러운 진리, 두번째 성스러운 진리를 알고 봐야 합니다, 왜일까요? 첫번째 성스러운 진리와 두번째 성스러운 진리가 위빠사나의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붓다께서 뭐라고 말씀하셨다고요? "삼매를 증득한 자는 사성제를 있는…

LEARN MORE